제가 이 책을 사고 나서 택배를 받아 볼 때 이후에는 이 책을 펴본적이 없어서 무척 안타깝습니다...제가 연계교재를 복습한다고 시간이 모자라서 미처 이 책을 샀다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던 터라 얼마전에 발견하고 아 망했다... 라는 생각을 했죠.문제 구성도 괜찮았고 오 이거 좀 나올법한데?라는 문제도 있었고 무엇보다 1문제1변형이 아니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었는데....
수능 영어를 준비하기 위해 단 한권의 교재가 필요하다면, 그리고 수험생들이 그 교재를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면.
E 모든 시리즈의 시작이었다. 수능 연계 비율이 떨어졌다고 EBS 교재를 볼 필요가 사라진 것일까? 절대 아니다. 2017학년도 수능 영어를 기준으로 어법성 판단, 어휘 선택, 빈칸 2문제, 순서배열, 문장 삽입 그리고 글의 흐름을 묻는 문제가 EBS 지문을 직접 연계해서 출제되었다. 절대평가로 전환된 수능 영어에서 높은 등급을 확보하기 위해서 반드시 맞아야 하는 문제들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학교들에서 1학기 중간과 기말고사는 EBS 교재에서 출제된다.
인터넷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수많은 분석 자료... 비싼 돈 주고 자료 다운 받으면 인쇄는 따로 해야 하고... 내용이 부실한 경우도 많다. 시중 서점에서 판매되는 교재들은 전체 지문을 다루지도 않는다. ‘수능에 출제될 중요 지문을 선정했다’고 주장하는데 어이없다. 자기네가 고른 지문이 중요하다는 근거가 어디 있는가? 다른 지문 나오면 책임은 지는가? 도서출판 공터가 제대로 만든 교재를 선보인다.
유형 (01~18강) p.8
주제 소재 (19~30강) p.70
Test (Test 1~3) p.101
정답 및 해설 p.143
카테고리 없음